CIB(세계베네딕도수녀연합회)에서 온 우크라이나 사태 관련 편지

존경하올 CIB 수녀님들께,
우크라이나에 있는 저희 베네딕도 수녀들의 필요한 도움을 위해 CIB 계좌로 기부해 주신 전 세계의 많은 수녀회의 관대함에 압도되었습니다. 지금 그들은 상상할 수 도 없는 삶을 견뎌내고 있고, 여전히 전쟁터에 있지만, 수도생활을 유지하고 가능한 안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의 기도와 지원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친교”안에 있습니다! 일부는 아직 우크라이나에 있고, 일부는 그들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곳으로 대피했습니다.
저는 오늘 폴란드에 있는 M. Blandyna로부터 사진과 비디오를 하나 받았는데 (어린이들과 성 베네딕토 선교 수녀님들이 우크라이나에서 탈출하여 새로 도착한 곳에서 찍은 것들입니다), 그분은 우크라이나에 있는 우리 수녀님들과 성실하게 소통하고 계신 분입니다.
Zhytomyr 수녀원의 수녀님들은 우크라이나의 극서부 L’viv에 있는 다른 수녀원으로 대피했습니다. 저는 그 수녀원이 우크라이나 다른 지역에서 온 난민들을 하루에 약 100명씩 받아 그들이 안전한 곳으로 가는 길에 식사를 대접하고 보낸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L’viv에 계신 수녀님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기도합니다. 참으로 이러한 잔혹한 행위를 견디고 있는 우크라이나의 모든 베네딕도회 수녀님들과 사람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그들의 충실성과 사랑에 대해 하느님께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수녀님들, 우크라이나에서 고통받고 있는 우리 수녀님들과 그들이 흩어져 있는 곳을 위해 해주시는 모든 기도에 감사드립니다. 수녀님들의 연대성에 감사드립니다. 또 우크라이나의 수녀님들의 필요에 대한 수녀님들의 관대한 응답에 감사드립니다.
우크라이나의 평화!
친교 안에서

– CIB(Communio Internationalis Benedictinarum-세계베네딕도수녀연합회) 우크라이나 관련 편지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한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기도 요청과 함께
마오로 총장님과 세계 베네딕도 수녀연합회(CIB)에서는
우크라이나를 위한 간절한 기도와 후원을 요청했습니다.

수녀원에서는 재의 수요일에
고통받고 있는 우크라이나의 베네딕도 수녀원과
우크라이나를 위해 성금을 보냈고,
러시아- 우크라이나의 평화를 위해
기도와 희생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