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의 책 <플랜 드로다운> – 폴 호컨


“싫든 좋든, 과학을 믿든 안 믿든, 기후변화의 현실은 우리에게 달려 있다. 기후변화는 단지 날씨 양상뿐만 아니라 생태계와 대륙빙하, 섬, 해안가, 전 세계의 도시, 그리고 모든 살아 있는 사람과 다음 세대의 건강 및 안전에 이르기까지 온갖 것에 영향을 미친다…

우리가 사는 지구에 피해를 주는 것을 넘어, 기후변화는 사회구조와 민주주의의 기초를 손상시킨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무런 이상이 없다는 듯이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동안, 과학적 사실을 아는 다른 사람들은 절망까지는 아니라도 두려움에 떨고 있다. 기후변화에 관한 이야기는 주로 파멸적이고 비관적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부정하고 분노하고 체념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플랜 드로다운>은 태양전지판과 고효율 전구를 사용하는 차원을 넘어, 우리가 필요로 하는 대책이 단순히 청정에너지와 관련된 일보다 훨씬 더 다양하며, 지구온난화를 해결하기 위한 효과적인 수단이 많다는 것을 알려준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이 있다. 이 책은 우리가 기후변화를 둘러싼 두려움과 혼란, 무관심을 극복하고 개인 혹은 이웃으로서 또는 마을 도시, 지방 차원에서 기업, 투자회사, 비영리단체로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방법을 조명한다. 프로젝트 드로다운은 기후변화의 위협이 없는 세계를 건설하기 위한 청사진이 되어야 한다. 이 책은 실질적이고, 잘 이해되며, 이미 확장 중인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지구온난화를 역전시키고 새로운 세대를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물려줄 수 있는 미래를 꿈꿀 수 있게 한다..”


– 서문 중에서

새로운 세대를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물려줄 수 있는 미래를 꿈꿀 수 있기를…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