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 7,15-20 연중 제12주간 수요일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나쁜 나무가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없다. (마태7,18)

사무실에 있는 화분을 가꾸고 돌보면서 삶역시 심고 가꾸어가는 농사짓는 것과 같은 것임을 알아갑니다.
열매를 맺는 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씨앗을 심어보거나 화분을 가꾸어 본 사람은 알 것입니다.
저역시 식물을 가꾸고 돌보는 일에는 초보자입니다
꽃을 피우거나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알아야 하는 것도 있지만 그와 못지않게 정성이 필요합니다.
무릇 정성에는 시간과 노력, 사랑 기도가 함께 합니다.
물을 주고 햇빛이 잘 들게 하고 바람도 있어야 합니다. 

어떤 나무, 어떤 열매를 맺어야 할까요?  
좋은 습관을 가지려고 노력해야겠습니다. 말과 행동은 우리안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농부이신 하느님아버지를 닮은 농부가 될 수 있는 은총을 청해봅니다.
(최 로이스 수녀)


​+ 마태 7,15-20 

15 “너희는 거짓 예언자들을 조심하여라. 그들은 양의 옷차림을 하고 너희에게 오지만, 속은 게걸 든 이리들이다. 16 너희는 그들이 맺은 열매를 보고 그들을 알아볼 수 있다. 가시나무에서 어떻게 포도를 거두어들이고, 엉겅퀴에서 어떻게 무화과를 거두어들이겠느냐?
17 이와 같이 좋은 나무는 모두 좋은 열매를 맺고, 나쁜 나무는 나쁜 열매를 맺는다. 18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나쁜 나무가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없다. 
19 좋은 열매를 맺지 않는 나무는 모두 잘려 불에 던져진다. 20 그러므로 너희는 그들이 맺은 열매를 보고 그들을 알아볼 수 있다.”

Gospel, Matthew  7,15-20 
 
15 ‘Beware of false prophets who come to you disguised as sheep but underneath are ravenous wolves.16 You will be able to tell them by their fruits. Can people pick grapes from thorns, or figs from thistles?
17 In the same way, a sound tree produces good fruit but a rotten tree bad fruit.
18 A sound tree cannot bear bad fruit, nor a rotten tree bear good fruit.
19 Any tree that does not produce good fruit is cut down and thrown on the fire.
20 I repeat, you will be able to tell them by their frui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