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 1,40-45 연중 제1주간 목요일

오늘 복음 말씀은 나병환자를 고쳐 주시는
마르코 복음의 유일한 치유사화 입니다.
나병은 전염의 위험이 있고 예수님 시대에는 병에 걸리는 것이 죄나 다름없이 여겨졌기에 사람들을 격리시키고, 죄인 취급을 하며 아픔과 외로움으로 더 힘들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공관복음의 여러 기적사화들을 통해 보여주시듯이 환자들에게, 특히 가난하고 소외된 이들에게 먼저 다가가시고 손을 뻗어 축복해 주시면서
그들을 보듬어 주시고 사랑과 치유를 베풀어 주십니다.

이 이름없는 나병환자는 현대의 내,외적으로 병들어 있고 치유가 필요한 우리들의 모습이기도 합니다.
나와 다르고 스팩이나 좋은 직업,돈이 많이 없다는 이유로 배척당하고 소외당하며 점점 더 어둠과 절망으로 몰리는 오늘날의 가난한 이들입니다.
하지만 이사람은 자신의 처지보다는 예수님께 대한 믿음으로 주님께로 갑니다. 우리 또한 이사람처럼 예수님께 먼저 다가가 무릎을 꿇는 겸손과 용기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스승님께서 하시고자 한다면,
당신께서 원하신다면 저를 깨끗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라는
강한 믿음으로 그분께 매달려야 겠습니다.
예수님과 같이 나의 도움을 필요로 하고,
도움을 청할 용기조차 없는 이들을 가엾은 마음으로 바라보며 도움의 손길을 기꺼이 내밀어야 겠습니다.
나를 통해 활동하시며 당신의 뜻을 펼치시는
하느님 아버지 처럼 자비로운 마음을 잃지 않도록
오늘도 기도로서 시작해 봅니다.

황보유일 수녀



+ 마르 1,29-39

그 무렵 예수님께서 29 회당에서 나오시어, 야고보와 요한과 함께 곧바로 시몬과 안드레아의 집으로 가셨다. 30 그때에 시몬의 장모가 열병으로 누워 있어서, 사람들이 곧바로 예수님께 그 부인의 사정을 이야기하였다. 31 예수님께서 그 부인에게 다가가시어 손을 잡아 일으키시니 열이 가셨다. 그러자 부인은 그들의 시중을 들었다.
32 저녁이 되고 해가 지자, 사람들이 병든 이들과 마귀 들린 이들을 모두 예수님께 데려왔다. 33 온 고을 사람들이 문 앞에 모여들었다. 34 예수님께서는 갖가지 질병을 앓는 많은 사람을 고쳐 주시고 많은 마귀를 쫓아내셨다. 그러면서 마귀들이 말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셨다. 그들이 당신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35 다음 날 새벽 아직 캄캄할 때, 예수님께서는 일어나 외딴곳으로 나가시어 그곳에서 기도하셨다. 36 시몬과 그 일행이 예수님을 찾아 나섰다가 37 그분을 만나자, “모두 스승님을 찾고 있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38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다른 이웃 고을들을 찾아가자. 그곳에도 내가 복음을 선포해야 한다. 사실 나는 그 일을 하려고 떠나온 것이다.” 39 그러고 나서 예수님께서는 온 갈릴래아를 다니시며, 회당에서 복음을 선포하시고 마귀들을 쫓아내셨다.

Gospel, Mark  1,29-39

 
 On leaving the synagogue
Jesus entered the house of Simon and Andrew with James and John.
Simon’s mother-in-law lay sick with a fever.
They immediately told him about her.
He approached, grasped her hand, and helped her up.
Then the fever left her and she waited on them.


When it was evening, after sunset,
they brought to him all who were ill or possessed by demons.
The whole town was gathered at the door.
He cured many who were sick with various diseases,
and he drove out many demons,
not permitting them to speak because they knew him.


Rising very early before dawn,
he left and went off to a deserted place, where he prayed.
Simon and those who were with him pursued him
and on finding him said, “Everyone is looking for you.”
He told them, “Let us go on to the nearby villages
that I may preach there also.
For this purpose have I come.”
So he went into their synagogues, preaching and driving out demons
throughout the whole of Galilee.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